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킨슨병 초기증상 원인 치료법 알아두기 (feat. 실제 체험사례)

맨 이즈 굿 건강 (Man is Good's Health Story)

by 네츄러리 플러스 유토피안 강명구 2023. 12. 27. 07:57

본문

728x90
반응형

반갑습니다!

신체적·경제적 건강을 도와드리는 맨 이즈 굿입니다 ~ :]

 

파킨슨병은 뇌의 도파민 생성 능력이 저하되어 운동, 정신, 자율신경 등에 영향을 미치는 퇴행성 신경질환입니다. 파킨슨병은 완치할 수 없지만 적절한 치료와 관리를 통해서 증상을 완화 시키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파킨슨병 초기증상 원인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킨슨병이란 무엇일까?

 

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은 중추 신경계에 손상이 생겨 움직임을 조절하는 데에 문제를 일으키는 질병 중 하나입니다. 주로 60세 이상의 연장된 노인에게서 발견되지만, 때로는 더 어린 나이에서도 발병할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의 주요 증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진전성 근육 경직(Rigidity): 근육이 뭉쳐 있거나 계속된 긴장으로 인해 움직이기 어려워집니다.

 

진전성 떨림(Tremor): 정지 했을 때나 움직임이 시작될 때 발생하는 손이나 다리의 고정된 리듬적인 떨림이 특징입니다.

 

운동 속도 감소(Bradykinesia): 움직임의 속도가 느려지고, 간헐적으로 움직임이 멈출 수 있습니다.


자세의 불안정성(Postural instability): 걷거나 서 있을 때의 균형을 유지하기 어려워집니다.


파킨슨병은 대부분 뇌의 도파민 세포의 손상과 관련이 있습니다. 도파민은 움직임 및 감정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신경전달물질 중 하나입니다. 아직까지 정확한 원인은 알려져 있지 않으며, 유전적인 요인, 환경적인 요인, 또는 이 둘의 조합으로 인한 복합적인 원인이라고 여겨지고 있습니다.

파킨슨병은 현재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 아니지만, 증상을 완화하고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다양한 치료법과 의약품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물리치료, 작업치료, 언어치료 등의 보조치료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파킨슨병 초기증상 무엇일까?

 

파킨슨병의 초기 증상은 개인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초기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진전성 떨림(Tremor): 흔히 손이나 손가락에서 시작되며 정지 상태나 휴식 중에 더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다만, 모든 환자가 떨림 증상을 경험하지는 않습니다.

운동 속도 감소(Bradykinesia): 움직임이 느려지고 증가된 노력이 필요해집니다. 손의 작은 움직임이나 글쓰기와 같은 정교한 동작에서도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근육의 경직(Rigidity): 근육이 뭉쳐 있거나 뻣뻣하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는 움직임 범위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자세의 변화: 자세의 안정성이 감소하고, 걸을 때나 서 있을 때 균형을 잡기가 어려워집니다. 이로 인해 넘어질 수 있습니다.

기능적인 변화: 쓰레기를 버리거나 일상 생활에서의 간단한 동작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초기 증상들은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하며, 병이 진행됨에 따라 증상이 더욱 뚜렷해집니다. 또한, 파킨슨병은 단순히 움직임에 대한 문제뿐만 아니라, 수면장애, 운동의 자동화에 대한 문제, 정신건강 변화 등 다양한 측면에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만일 파킨슨병의 가능성을 의심한다면, 즉시 전문가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킨슨병 원인 무엇일까?

 

파킨슨병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완전히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연구 결과를 통해 몇 가지 가능성 있는 요인들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상호 작용하여 파킨슨병의 발생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주요한 원인과 관련된 요인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도파민 세포 손상: 대부분의 파킨슨병 환자에서 뇌의 특정 부분인 흑색질( substantia nigra)에 있는 도파민 세포의 손상이 나타납니다. 도파민은 운동을 조절하는 데 필요한 신호를 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도파민 세포의 손상은 움직임의 조절에 문제를 일으킵니다.

유전적 요인: 일부 경우에는 가족력이 파킨슨병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특정 유전자 변이가 파킨슨병과 관련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에는 유전적인 영향이 아닌 환경과의 상호 작용이 중요합니다.

노화: 대부분의 환자가 60세 이상에서 처음 증상을 겪지만, 어떤 경우에는 더 어린 나이에서도 발병할 수 있습니다. 노화는 파킨슨병 발생 위험을 증가시키는 요인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신경독소: 환경적인 요인으로서, 일부 환경 독소들이 파킨슨병 발병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특히 헤로인, 파라퀴네이트(일부 농약), MPTP(화학 물질)와 같은 물질들이 파킨슨병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신경염 및 염증: 뇌의 염증이나 신경염은 파킨슨병의 발생과 진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 중 하나입니다.

이러한 요인들은 서로 상호 작용하여 복잡한 원인을 만들어내며, 그중 일부는 아직 정확하게 이해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파킨슨병의 원인과 관련된 연구는 계속되고 있으며, 미래에 더 나은 방법 및 예방 전략을 개발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파킨슨병 치료법 무엇일까?

 

파킨슨병은 현재 치료가 가능한 질환이 아니지만, 증상의 완화와 환자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다양한 치료법과 의약품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래는 파킨슨병 치료에 사용되는 주요 접근법입니다.

 

약물 치료

 

도파민 대체제: 도파민이 부족한 경우, 도파민을 대체하는 약물로 사용됩니다. 이는 주로 레보도파(Levodopa)가 사용되며, 도파민 수치를 높여 증상을 완화합니다.


도파민 작용 촉진제: 도파민 수치를 높이거나 작용을 촉진하는 약물로 사용됩니다.


MAO-B 억제제 및 COMT 억제제: 도파민 분해를 방지하여 도파민의 효과를 증가시키는 약물입니다.


안티콜린제: 특히 경직과 경직성이 심한 경우 사용되며, 근육의 뻣뻣함을 완화합니다.

 

 


물리치료 및 작업치료: 물리치료와 작업치료는 근육 강화, 균형 향상, 일상 활동 수행 능력 향상을 위해 사용됩니다.

언어치료: 음성 및 언어 문제에 대한 개선을 위한 언어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수술적 치료: 극히 일부 환자들에게는 깊은 뇌 자극술(DBS, Deep Brain Stimulation)이나 피터 토머 센터 자극술 등의 수술적 치료가 고려될 수 있습니다.

건강한 생활 습관: 건강한 식습관과 꾸준한 운동은 증상의 경감과 전반적인 건강 촉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치료 방법은 환자의 증상과 상태에 따라 다르며, 개별적인 치료 계획이 필요합니다. 또한, 치료는 증상 완화뿐만 아니라,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이루어져야 합니다. 환자와 가족들은 의료 전문가와 함께 협력하여 최적의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파킨슨병 실제 체험 사례

걸을 때마 넘어졌던 증상'이즈미오 수소수'를 마신지
6주 후에는 잘 걸을 수 있었습니다.

 

 


이즈미오 수소수 구매 바로 가기

위에 사진을 누르시면 이동합니다.

 

 

 


 

문의 및 상담 / 이즈미오 수소수

 

 


 

 

상담은 무료이지만, 의사가 무료 진찰을 하지 않듯이 당연한 내용은 아닙니다.

맨이즈굿은 매출에만 목적을 두고, 매출에 관련된 일이라면 뭐든지 달려들지 않습니다.
솔직하게 고객 선택은 맨이즈굿에서 선택합니다.

단순한 질문에만 목적만 가지신 분, 호기심만 가지고 있으신 분들은 연락을 자제 부탁드리며,
제품에 대해서 궁금하시고, 구매하실 마음이 있으신 분들만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